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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정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채용 직원 및 청년인턴

by 채용정보알리미 2023.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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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직원 및 청년인턴 채용합니다.

구인구직하시는 모든 분들 취업에 대한 정보와 일자리 기회를 얻으세요.

 

 

1. 채용개요

구분 채용형태 채용분야_부서 내용 인원 계약기간
A 공무직
(무기
계약직
/5)
회계(공무직)
_총무회계팀
(주요 담당업무)
지급출납, 회계결산 등 회계 업무
1 입사일로부터
정년 시까지
B 문화예술행정
(공무직)
_가치확산팀
(주요 담당업무)
꿈의 오케스트라 거점기관 운영지원 및 관리
전문 음악기관 협력 기획사업 운영관리
꿈의 오케스트라 매개자 연수 기획운영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교육 컨퍼런스 운영지원
1
D 계약직
(육아휴직 대체)
문화예술행정
(계약직)A
_디지털
콘텐츠팀
(주요 담당업무)
문화예술교육 도서관 운영 및 관리
문화예술교육 도서간행물 수집 및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자격요건)
사서자격증(준사서 이상) 소지자
- 자격사항란에 사서자격증 반드시 기재 필요
1 입사일로부터
20258월 초까지
E 문화예술행정
(계약직)B
_경영기획팀
(주요 담당업무)
문화예술 공공기관 경영관련 각종 제도 운영관리
문화예술교육 정책 기반 대내외 실적성과 관리 지원
1 입사일로부터
20244월 초까지
F 문화예술행정
(계약직)C
_연구/국제팀
(주요 담당업무)
국제교류사업 기획 및 운영 등
1 입사일로부터
20256월 초까지
C 계약직
(기간제)
문화예술행정
(계약직)D
_연구/국제팀
(주요 담당업무)
국제교류사업 기획 및 운영 등
1 입사일로부터
202312월 말까지
G 체험형
청년인턴
문화예술행정
(인턴)
_전략사업팀
(주요 담당업무)
문화예술교육 정책사업 운영관리 지원
1 입사일로부터
202312월 말까지
합계 7 -

우리원 추진 사업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www.arte.or.kr) 참고

세부 주요업무는 공고문에 첨부된 직무기술서참조

기관 사정에 의해 일부 변동 가능

채용분야 구분에도 불구하고, 입사 후 기관의 인력운영 계획에 따라 타 분야로 변경될 수 있음

육아휴직 대체 계약기간은 해당 육아휴직자의 사정에 따라 기간 연장 혹은 계약 종료가 될 수 있음

 

기본자격요건 및 가점사항, 동점자 처리기준

구분 주요 내용
기본
자격
요건
ㅇ 학력, 전공, 성별 제한 없음
ㅇ 단, 18세 미만 또는 만60세 초과자는 제외
(*청년인턴의 경우, 34세 이하(1988.8.16. 이후 출생자)에 한함)
ㅇ 채용 즉시 근무 가능한 자
ㅇ 남자는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며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따른 채용 결격사유가 없는 자
가점
사항
ㅇ 비수도권 지역인재: 서류전형에서 만점의 5% 가점 부여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2조의 따른 장애인: 서류전형에서 만점의 5% 가점 부여
ㅇ 보훈대상자(관련 법령에 따라 가점 적용)
ㅇ 채용공고일로부터 3년 이내 우리원 인턴 수료자: 서류전형에서 만점의 2% 가점 부여
보훈대상의 경우, 모집 부문(부서)4명 이상 채용하는 경우에 한해 전형별 만점의 5% 또는 10% 가점 부여
가점요소 중, 응시자에게 유리한 2개만 가산함
동점자 처리기준
(면접전형)
ㅇ 동점자가 있는 경우 다음 순번에 따라 순위를 선정함(면접전형에 한함)
①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취업지원대상자
②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인
이전 전형(필기전형 또는 서류전형)의 고득점자

문화예술교육(계약직)A 사서 자격소지자 자격제한기준

구분 자격 기준(요건 중 1개 충족 시 지원 가능)
5 ㅇ 학사학위 소지자
2년제 대학 졸업자로 관련 분야에서 2년 이상 경력을 가진 자
ㅇ 고등학교 졸업자로 관련 분야에서 4년 이상 경력을 가진 자
ㅇ 그 밖에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근무조건

구분 주요 내용
신분 공무직
(무기계약직)
ㅇ입사예정일: 1010일 예정(3개월 수습기간 부여)
* 수습기간 급여는 100% 지급되며, 3개월 후 평가를 거쳐 계속근로가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 입사를 철회할 수 있음
육아휴직 대체, 기간제,
청년인턴
ㅇ입사예정일: 925일 예정(3개월 수습기간 부여)
* 수습기간 급여는 100% 지급되며, 3개월 후 평가를 거쳐 계속근로가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 입사를 철회할 수 있음
보수 ㅇ 직원(공무직/계약직): 우리 원 내부규정에 따름
ㅇ 청년인턴: 205만원(기관부담금 제외, 시간외 근무수당 별도(발생시))
근무시간 ㅇ 주 5, 18시간
후생복지 ㅇ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가입
근무지 ㅇ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76 YTN 뉴스퀘어11~12

 

채용 결격 사유

ㅇ 공직자 및 공직자윤리법에 따른 공직유관단체의 장과 그 직원으로서 재직 중 직무와 관련된 부패 행위로 해고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ㅇ 공직자였던 사람으로서 재직 중 직무와 관련된 부패행위로 벌금 300만원 이상의 형의 선고를 받은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해당 형의 집행 유예 선고를 받고 그 유예기간이 경과된 사람을 포함한다)

ㅇ 채용에 관한 본인 또는 타인의 부당한 청탁, 압력 등 부정·위법행위로 채용에 합격한 자

ㅇ 다른 공공기관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전력이 있는 경우

ㅇ 병역법에 의한 병역을 기피한 사실이 있거나 기피 중에 있는 자

ㅇ 양성평등기본법 및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소정의 성희롱, 성폭력에 해당하는 행위를 저지른 전력이 있는 경우

ㅇ 교육진흥원에서 징계해고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ㅇ 국가공무원법 제 33조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등

 

 

2. 전형절차 및 일정 기관 사정에 의해 일부 변동 가능

구분 일정() 선발규모 비고
공고 및
지원서 접수
’23.8.1.() ~ ’23.8.16.() 18 - *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해 입사지원서 작성 후 제출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3.8.28.() 최종 선발인원의
최대 9배수 이내 선정
(계약직/청년인턴의 경우, 6배수 이내 선정)
* 평가기준: 교육사항, 자격사항,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가점항목(보훈대상자, 비수도권 지역인재, 장애인, 채용공고일로부터 3년 이내 인턴 수료자일 경우 가점 부여)
* 과락기준: 심사위원 평균점수 및 가점 합산 점수 70점 미만 시(100점 만점 기준)
* 합격선에 동점자 발생 시, 동점자 모두 차 응시기회 부여
필기전형 ’23.9.1.() - * NCS 직업기초능력 객관식 시험(필기전형 안내 시 과목 공개) - 공무직에 한해 시행
* 자세한 내용은 서류 전형 발표 시 안내 예정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
’23.9.7.() 최종 선발인원의
6배수 이내 선정
* 과락기준: 평가점수 및 가점(보훈) 합산 점수 60점 미만 시(100점 만점 기준)
* 합격선에 동점자 발생 시, 동점자 모두 차 응시기회 부여
증빙서류
제출
공무: ’23.9.8.() ~ ’23.9.12.()
계약/인턴: ’23.8.29.() ~ ’23.9.1.()
- * 제출방법은 별도 안내 예정
* 지원서 내 기재사항에 대한 진위여부 확인 용도로 활용하며, 면접위원에게 제공되지 않음
* 제출기간 내 미제출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면접전형 공무: ’23.9.13.()
계약/인턴: ’23.8.31.()
최종 선발인원의
1배수 이내 선정
* 공무직은 필기전형 합격자에 한해 실시
* 계약직/인턴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실시
* 과락기준: 심사위원 평균점수 및 가점(보훈) 합산 점수 80점 미만 시(100점 만점 기준)
전력조회 공무: ’23.9.14.() ~ ’23.9.18.()
계약: ’23.9.4.() ~ ’23.9.7.()
- * 면접전형 이후 실시 예정
* 해당 전력 관련 조회
채용점검 인사위원회 공무: ’23.9.20.()
계약/인턴: ’23.9.12.()
- * 전력조회 결과 토대 최종 합격자 결정
최종합격자
발표
공무: ’23.9.26.()
계약/인턴: ’23.9.15.()
- * 합격자 대상 개별 안내 예정
입사 공무: ’23.10.10.()
계약/인턴: ’23.9.25.()
-
입사지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
우리원 홈페이지(https://www.arte.or.kr)내 별첨자료를 반드시 숙지 후 지원서 작성
ㅇ 잘못 기재된 지원서(오기재 등) 추후작성등으로 기재하여 내용 확인이 불가한 경우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음
ㅇ 우리원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게시문 별첨자료를 반드시 숙지
ㅇ 최종 지원한 경우, ‘지원 취소혹은 삭제’, ‘내용 변경불가
, 원서접수 기간 내에 한해 채용담당자에게 문의 가능
ㅇ 전형별 세부일정은 각 전형 합격자 발표 시 안내 예정(유선 문의 자제)

 

 

 

3. 원서접수

접수기간: 202381() ~ 816() 18시까지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우편 및 방문 접수 불가)

접 수 처: 온라인 채용시스템

문 의 처: 이메일(recruit@arte.or.kr), 온라인 시스템 게시판

* 문의일로부터 근무일 기준 익일 이내 회신 예정 / 마감 1시간 전부터 문의 불가(지원자 폭증에 따른 유선 마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4.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서류전형 1) 온라인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2)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3) 장애인 증명서 또는 장애인 복지카드(해당자에 한함)
1), 2), 3) 모두 온라인으로 접수함
3) 장애인 복지카드 제출 시 앞면, 뒷면 내용을 모두 확인 가능토록 제출
중증장애인 지원 시 3) 증빙서류 이외 중증장애인 확인서를 포함하여 제출
면접전형 전() 1) 경력(재직)증명서 사본,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 경력증명서 상, 발급책임자 성명 및 전화번호, 이메일 기재 필수
2) 자격증명서, 교육사항 증빙서류 사본
3) 졸업(예정)증명서 사본
1) 경력(재직)증명서 사본과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모두 제출 필요
1) 경력(재직)증명서 사본의 경우, 6개월 이내 발급된 자료 제출 필요.
, 회사의 폐업으로 인해 경력증명서 발급이 어려운 경우, 폐업신고서 제출 필요
1) 경력(재직)증명서 사본의 경우, 업체 담당자 성명, 연락처, 이메일 작성 필요
2) 교육사항 증빙서류는 반드시 해당 교육사항에 형광펜 처리 후 제출
최종합격 시 1) 주민등록등본, 초본(병역사항 포함)
2)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해외학위는 공증 번역된 요약본 첨부(개인 번역 불인정)
3) 장애인 증명서 또는 장애인 복지카드(해당자에 한함)
4)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원본(해당자에 한함)
5) 경력(재직)증명서 및 자격증명서, 교육사항 증빙서류 원본(해당자에 한함)
6) (직장) 원천징수영수증(해당자에 한함)
원본 재발급 불가 등의 사유로 인해 제출이 어려울 경우, 사본과 대조 후 반환 예정

 

 

 

5. 유의사항 확인 필수

구분 내용
서류전형 1) 블라인드 채용에 위반되지 않도록 특별히 유의
예시) “군에서 의무병으로 복무“ X(성별 식별 가능)
경험사항 기재 시, ”아르떼대학교 조교“ X(출신학교 식별 가능, 00대학교로 처리 필요)
교육사항 및 자격증 사항 기재 시, 우리원에서 인정하는 사항에 대해서만 기재 필요(공고 게시문 상 유의사항 첨부파일 참고)
교육사항 기재 시, 성적증명서 상 순서대로 기재 필요
2) 자격사항의 경우, 우리원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에 대해서만 작성 가능하며, 상세정보 미작성 시, 미인정(등록번호, 최종 합격여부 등)
문화예술행정(계약직)A의 경우, 사서자격증 내역에 대해 반드시 기재 필요
3) 청년고용촉진특별법5조에 따라 청년 여부(34세 미만)를 확인하고 있으니 참고 바람
어학성적 1)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사전 등록한 경우, 자격 취득일로부터 5년간 인정 가능(, 사전 등록일에 해당 성적이 만료되지 않아야 함)
2) 방법은 우리원 홈페이지 채용 공고 첨부파일 참고
면접전형 전() 1) 교육사항 증빙서류 사본 제출의 경우, 해당 교육을 확인할 수 있도록 형광펜 표시 처리

 

각 전형별 합격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합격자 개별 통보]

, 홈페이지 게시는 수험번호만 기재할 예정이므로 서류지원 시 반드시 본인의 수험번호 확인 바람

잘못된 입사지원서(오기재, 허위제출 등 포함), 증빙자료 미제출, 전형 진행 과정 시 연락 불가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음

제출 증빙자료 미비, 입사지원서 기재사항의 오기재, 허위 또는 위·변조임이 판명될 경우, 입사 취소는 물론 추후 입사가 제한될 수 있음

입사지원서 접수 시 경력, 자격, 교육사항 등을 오기재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우대사항에 대한 증빙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바람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 5가지 규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함

- 원본으로 제출된 서류는 채용여부가 확정된 날 이후 30일 이내에 본인이 요청할 경우 반납 받을 수 있음. , 홈페이지 및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는 반납하지 않음

- 구직자의 채용서류 반환 청구 방법은 채용서류에 대한 반환청구서 작성 후 이메일(recruit@arte.or.kr)로 반환청구 요청. 반환청구가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

- 서류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채용서류를 보관하고,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구인자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 채용서류의 반환 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봄

- 대통령령으로 정한 반환의 청구기간이 지난 경우 및 채용서류를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함

-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원칙적으로 구인자가 부담. 다만, 구인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범위에서 채용서류의 반환에 소요되는 비용을 구직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음

면접전형 시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을 지참해야 하며 미지참시 응시 불가

신입사원 초임은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www.alio.go.kr)에서 확인 가능

해당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면접전형 결과, 우선순위 합격자가 임용포기, 합격취소, 임용결격사유 등의 사정으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차순위로 평정이 우수한 자를 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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