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통영시에서 데이터분석, 영상 촬영 및 편집 임기제공무원 채용합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1. 임용예정분야 및 선발예정인원
임용분야 | 임용직급 | 인원 | 근무 기간 |
직무내용 | 근무부서 |
데이터분석 전문인력 |
시간선택제임기제 라급 (주 35시간) | 1명 | 1년 | • 데이터분석과제 기획 및 발굴 • 시정현안 및 부서 요구과제 수시 분석 • 내부 공공데이터 및 외부․민간데이터 수집/정제/분석 • 데이터분석 모델 개발 및 시스템 활용 • 분석결과 활용방안 강구 •데이터분석 관련 직원교육 및 활성화 |
정보통신과 (스마트도시 정보팀) |
영상 촬영 및 편집 전문인력 |
시간선택제임기제 라급 (주 35시간) | 1명 | 1년 | • 시정행사 및 시정홍보 영상 촬영 및 편집 • 시정홍보 콘텐츠 및 뉴스 등 방송사 영상 취재 지원 • ENG 카메라 등 영상관련 장비 관리 • 영상물 기록관리 • 통영시 공식 유튜브 영상 제작 및 운영 • 직원홍보 역량강화 영상분야 교육 지원 • SNS 영상기자단 운영 지원 |
공보감사실 (미디어 소통팀) |
※ 근무기간은 근무실적 우수 시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
2. 법적근거
❍ 지방공무원법 제25조의5, 제27조
❍ 지방공무원 임용령 제21조의3
❍ 지방공무원 인사제도 운영 지침 제12장
3. 응시 자격조건(기준일 : 면접시험 예정일)
가. 필수요건
❍ 응시연령 : 만 18세 이상
❍ 주소지․성별 : 제한없음(단,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사람)
❍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다른 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이 정지되지 아니한 사람
나. 분야별 자격요건
임용분야 | 항목 | 자격요건 |
공통 | 우대사항 | •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취업보호지원대상자 |
데이터분석 전문인력 |
필수사항 | • 다음의 자격요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갖춘 자 -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분야 경력> - 빅데이터 프로젝트 수행(기획, 조사, 분석), 빅데이터 컨설팅, 분석, 소프트웨어 실무관리 등 관련분야 실무경력 |
우대사항 | • 데이터마이닝, 텍스트마이닝, Python 등 프로그래밍 언어, SAS, SPSS, R 등 통계소프트웨어, GIS소프트웨어(ArcGIS, QGIS, 오픈소스), OLAP/BI 솔류션 등을 활용한 데이터관련 실무경력자 • 데이터분석 전문가,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 소지자 |
임용분야 | 항목 | 자격요건 |
공통 | 우대사항 | •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취업보호지원대상자 |
영상 촬영 및 편집 전문인력 |
필수사항 | • 다음의 자격요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갖춘 자 - 고등학교 졸업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 9급 또는 9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분야 경력>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또는 언론기관 등에서 방송제작 및 영상물 촬영․관리, 미디어 영상 관련 근무 경력(※ 경력증명서에 근무 기간과 담당업무가 명시 되어야 함) |
우대사항 | • 행사 촬영 업무 특성상 토․일요일(공휴일) 및 야간시간에 관계없이 근무가능하며 운전면허 소지자 •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조종자 자격증 소지자 |
※ 응시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격증․면허증․학력 등은 면접시험일 기준 유효한 것이어야 함.
※ 관련분야 실무경력 인정범위 : 경력증명서상 근무기간, 담당업무, 직위가 상세히 명시 되어야 하며, 정규직 또는 상근직으로 근무한 경우가 아닌 경우에는 임용예정 직무분야에서 활동한 주당 근무시간이 명시 되어야 함.
※ 최종경력을 기준으로 시험공고일 현재 퇴직 후 10년이 경과되지 않아야 함
4. 보수수준 및 복무
❍ 연봉 : 지방공무원 보수규정에서 정한 직급별 하한액(35,470천원) 책정
구 분 | 상한액 | 하한액 | 비 고 |
시간선택제임기제 라급 | 49,724천원 | 35,470천원 | 주 35시간 |
❍ 성과연봉 : 성과평가 결과 등에 따라 다음 연도부터 지급 가능
❍ 수당 :「지방공무원 수당에 관한 규정」에 따라 별도 지급
❍ 복무 :「지방공무원 복무규정」및「통영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준용
❍ 고용보험법 제10조 제1항 제3호 및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3조의2에 따라 임기제공무원이 고용보험(실업급여)에 가입희망 시 가입 가능 (단, 최초 임용일로부터 3개월 이내)
5. 시험방법
가. 제1차 : 서류전형
❍ 응시자격 요건에 적합한지 여부 및 직무적격성 등을 서면으로 심사 단,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이상일 때에는 3배수 이상의 범위에서 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음
❍ 서류전형 기준
-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임용예정 직무분야의 경력․학력․자격증 등을 기준으로 평가
나. 제2차 : 면접시험
❍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시험을 통하여 전문성과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등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과 적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다. 최종합격자 결정
❍ 심의 : 통영시 인사위원회
❍ 내용 : 면접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최종합격자 결정
- 면접시험 위원 과반수가 평정요소 5개 항목 중 2개 항목 이상을 “하”로 평정하였거나, 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요소에 대하여 “하”로 평정한 때에는 불합격
- 불합격 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사람 중에서 평정성적(상․중․하의 개수)이 우수한 사람을 합격자로 결정(면접위원 전체 평정성적 집계 결과)
※ 면접시험 전체의 평정성적(상․중․하의 개수)을 집계하여, 중․하의 개수와 관계없이 상의 개수가 많은 경우 1순위 ※ 상의 개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중의 개수가 많은 경우 1순위 ※ 우대사항 소지자 ※ 상기 방법에도 불구하고 동순위가 나올 경우 근무경력기간이 많은 자로 선발 |
6. 시험일정
❍ 채용공고 기간 : 2023. 4. 19.(수) ~ 5. 3.(수)(15일간)
❍ 응시원서 접수
- 접수기간 : 2023. 5. 1.(월) ~ 5. 3.(수)(3일간)
※ 근무시간 내(09:00 ~ 18:00), 중식시간 제외(12:00 ~ 13:00)
- 접 수 처 : 통영시청 행정과 인사팀(2층)
- 접수방법 : 본인 방문접수 및 전자우편접수
• 방문접수 및 전자우편접수는 마감일 근무시간(18:00)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함
• e-메일 주소 : lgrwh@korea.kr
• 메일제목 : 2023년 제3회 통영시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응시서류(성명)
(접수 후 응시표는 메일 발송 예정)
• 전자우편접수 후 응시서류 일체는 즉시 우편(빠른등기) 발송해야 함
{주소 : 우(53040)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515(무전동) 통영시청 2층 행정과 인사팀}
• 전자우편접수 시 수입증지 비용은 통상환증서(우체국 판매)를 구입하여 등기우편 발송 시 동봉하여야 함
• 전자우편접수 시 미비한 서류의 책임은 응시자에게 있음
❍ 응시원서 교부 : 공고문에 첨부한 소정양식 사용
※ 응시원서 등 제출서식은 통영시홈페이지 채용정보(공무원 채용정보)란에서 다운받아 사용 가능
❍ 1차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2023. 5. 8.(월) 예정
❍ 2차 면접시험 : 1차 합격자 공고 시 게시
❍ 최종합격자 발표 : 통영시 홈페이지 채용정보(공무원 채용정보) 게시
※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험일정이 변경될 수 있으며, 면접시험 등 일정은 통영시청 홈페이지
「공무원 채용정보」란에서 반드시 공고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제출서류
① 응시원서 1부(별지 제1호 서식)
- 응시수수료 : 응시원서 접수 시 납부{시간선택제임기제 라급 : 5,000원}
② 이력서 1부(별지 제2호 서식)
- 증빙서류에 의해 증명이 가능한 것만 기재(증빙자료가 없는 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③ 자기소개서 1부(별지 제3호 서식)
④ 직무수행계획서 1부(별지 제4호 서식)
응시자의 임용예정 직무수행계획을 A4용지 2매 이내로 자유롭게 작성
⑤ 서류전형 제출서류 1부(별지 제5호 서식)
⑥ 서류전형 자격요건 본인 의견서 1부(별지 제6호 서식)
⑦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동의서 1부(별지 제7호 서식)
⑧ 최종학력증명서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응시원서 접수 시 원본 지참)
대학원 이상 졸업자의 경우 대학교, 대학원 졸업증명서 모두 제출
- 고교 졸업자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제출
⑨ 관련분야 자격(면허)증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응시원서 접수 시 원본 지참)
⑩ 주민등록초본 1통(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기, 남자의 경우 병역사항이 기재)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서(별지 제8호 서식) 제출 시 제출 불요
⑪ 직무분야의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 각 1부
경력증명이 첨부되지 않은 이력서상의 경력은 인정하지 않음
경력증명서는 당해 분야의 근무부서, 직책, 담당업무 등을 구체적으로 확인・증명할 수 있는 서류여야 하며, 발행기관의 직인, 담당자 및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어야 하고, 발행기관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기타 등록증 및 허가증 등 기관 성격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 첨부
비정규직 또는 비상근 경력의 경우 반드시 주단위 근무시간을 명시한 경력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프리랜서, 시민단체 활동 등 근무기간과 시간이 불분명한 경우 보수내역 및 주당 근무시간 등 입증자료 제출 시 경력 인정
⑫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경력‧재직증명서 제출자에 한함)
경력으로 기재한 사업장에서의 보험자격취득일 및 상실일 내역이 나와야 함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하거나,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⑬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주민등록초본 제출시 불요)
⑭ 기 타
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이내 발행분(법에서 정한 유효기간이 기재된 서류는 유효기간 내 발행분이어야 함) 사본 제출 시에 원본을 지참하여야 함. 또한 제출서류 중 확인 불분명한 증빙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추가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한글번역본(공증필)을 첨부하여 함께 제출하여야 함
해당 분야에 대한 연구, 기획, 실적자료 등 분량이 많을 경우에는 실적 별로 제목과 저자명이 나타나는 표지와 논문 요약서를 별도 제출 가능
8. 응시자 유의사항
❍ 통영시인사위원회에서 동일날짜에 시행하는 임용시험에는 복수로 원서를 접수할 수 없음
❍ 추후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 응시서류의 기재사항 누락이나 착오,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임
❍ 서류전형에 합격한 자라 하더라도 적임자가 없는 경우에는 최종합격자가 없을 수 있음
❍ 채용여부 확정 후 응시자(합격자 제외)가 일체의 채용서류 반환을 요청할 경우 반환 가능함
- 반환청구기간 : 2023. 5. 18. ~ 6. 17.
- 반환이행기간 : 응시자가 반환청구를 한 날로부터 14일 이내
- 반환청구비용 : 직접 방문할 수 있으며 등기우편 발송 요구 시 우편 비용 입금 후 반환처리(반환청구 후 14일 이내 미입금 시 반환 불가)
❍ 응시원서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경우(서류전형 결과 부적격으로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은 경우 포함)에는 원서접수일, 시험시행일 등을 다시 정하여 1회 이상 재공고 하며, 이 경우 1차 공고 응시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기존 접수의 효력이 인정됨
❍ 최종합격자가 임용되는 것을 포기하는 등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때에는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차순위자를 추가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
❍ 퇴직연금 또는 조기퇴직연금의 수급자가 공무원연금법이나 군인연금법,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법을 적용받는 공무원‧군인 또는 사립학교 교직원으로 임용된 경우에는 그 재직기간 중 해당 연금이 지급 정지됨
❍ 본 시험계획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통영시청 홈페이지의「공무원 채용정보」란에 공고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바람
- 채용절차 및 보수관련 문의 : 행정과 인사팀(☎ 055-650-4023)
- 채용분야 업무 관련 문의
채용분야 | 담당부서 | 연락처 |
데이터분석 전문인력 | 정보통신과 (스마트도시정보팀) |
055-650-2741 |
영상 촬영 및 편집 전문인력 | 공보감사실 (미디어소통팀) |
055-650-32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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